카모마일 밀크



Camomile Milk
카모마일 밀크


기존에 없던 새로움!
허브를 이용한 밀크티 메뉴다. 엄밀히 따지면 허브 밀크 정도? 허브와 유제품을 이용한 메뉴는 그리 많지 않아 색다르게 시도해볼만 하다. 허브 중 히비스커스는 우유와 만나면 우유가 분리되는 현상이 나타나며 그나마 라벤더를 이용한 라벤더 밀크가 어느 정도 매니아층을 형성하는 정도다. 
카모마일 밀크는 카모마일의 향만 나는 게 아니라 패션후르츠와 코코넛, 강황이 들어가 상당히 낯선 느낌을 받는다. 낯설다고 해 이상한 맛이 나는 게 아니라 기존에 없던 조합이라 손님들 반응도 좋다.
패션후르츠 시럽이 들어가 상당히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뒤이어 입안에 퍼지는 강황의 스파이시함이 자칫 카모마일로 인해 느끼해질 수 있는 맛을 잡아준다. 점점 더워지는 요즘, 색다른 느낌의 카모마일 밀크를 즐겨보자.

Prepare
카모마일 2g, 패션후르츠 시럽 20ml, 심플시럽 7ml, 코코넛리큐르 7ml, 강황가루 1/4tsp, 우유 45ml, 딜(허브)

Recipe
1. 카모마일을 끓인 물 120ml에 5분간 우린다.
2. 쉐이커에 우유와 패션후르츠시럽, 심플시럽, 코코넛리큐르, 강황가루를 넣는다.
3. 1에서 우려낸 차를 식힌다.
4. 3의 식힌 차를 2의 쉐이커에 넣는다.
5. 4의 쉐이커에 얼음을 넣고 강하게 흔든다.

Tasting
진한 카모마일 향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패션후르츠와 강황의 향이 절묘하게 섞여 평상시 느껴보지 못한 맛과 향을 만날 수 있는 것이 매력. 카모마일의 향이 지배적이나 우유가 들어가 다른 부재료와도 잘 어우러진다. 스파이시함과 열대과일의 향도 어우러져 조금은 생경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메뉴.

Performance
이상민
| 살롱드떼벨로 대표 (techknow@dreamwiz.com)

메뉴&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