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CCRC 열린다



한국커피품평협회(CCAK)가 커퍼스, 커퍼스협동조합과 함께 진행하는 로스팅대회가 열린다.
 
오는 6월 15~16일, 세종시에 있는 청벽비발디펜션(세종시 장군면 금송로 161)에서 치러지는 제1회 커퍼스 커피로스팅챔피언십(CCRC) 결승전이 그것. 이 대회를 위해 CCAK에서는 지난 5월 각 지역별 TOP 5를 선정한 바 있으며, 이번 결승전에서는 6개 지역예선을 통해 설발된 30명의 결선진출자들이 실력을 겨루게 된다.
 
출품방식으로 진행됐던 예선전과는 달리 결승전에서는 현장로스팅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장에는 프로밧, 오즈터크, 이지스터, 토리스터, 세로피, 스트롱홀드, 불렛 등 각기 다른 로스팅 방식의 로스터기 7종이 설치되며, 선수들은 제비뽑기를 통해 자신이 사용할 로스터기를 배정받는다. 실제 대회장에서는 5종의 로스터기를 사용할 예정이다. 경연 전, 선수들이 각 로스터기의 작동 방식과 특징을 익힐 수 있는 별도의 시간을 배정받는다. 
 
이번 결승전은 ‘2018커퍼스커피페스티벌’과 함께 진행된다. 참가선수 및 업계 관계자 뿐만 아니라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결승전 참관과 함께 대회가 진행되지 않는 시간에는 자율로스팅을 통해 7종의 로스터기를 직접 다뤄볼 수도 있다. 또 한국커피품평협회 우종호 회장, 커퍼스오브코리아 김재완 회장,  한국분석기술연구소 이계호 박사의 특별 세미나도 진행될 예정이다.
 
CCAK 우종호 회장은 “기존 로스팅대회와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만큼 실력파 로스터들의 기량을 엿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동시에 전국 각지의 커피인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의 : 한국커피품평협회 최현석 이사(010-2589-2212) 

뉴스&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