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서울커피앤티페어(COFA) D-1


오는 10월 29일(목)부터 11월 1일(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20 서울커피앤티페어가 개최된다. COFA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월간 <커피앤티>와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이 주관하는 이번 전시는 카페 문화의 질적 성장과 확산을 위해 개최되는 전문전시회이자 종합 컨퍼런스로 커피&디저트쇼와 3층 티&리빙페어가 열릴 예정이다. 

지난해의 경우 145개 업체가 284부스 규모로 참여해 총 2만4270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으며 골든커피어워드, 골든티어워드, 국제팀바리스타챔피언십 등의 경연대회를 통해 카페 운영자와 창업희망자, 바리스타 지망생들의 열기도 대단했다. 뿐만 아니라 총 18회의 카페실용세미나를 열어 각종 창업정보와 전문지식의 소통창구이자 나눔마당 구실도 했다.

올해에는 특히 50여부스 규모의 그린커피엑스포(GCE)를 동시에 개최하고, 생두콘테스트와 즉석커핑대회, 샘플로스팅대회, 협찬생두현장경매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곁들임으로써 한 판 생두파티를 벌일 예정이다. 또한 2012년부터 꾸준히 시행되고 있는 원두커피 종합경연이자 페스티벌인 GCA와 올해 처음 개최되는 카페브런치마스터즈(Korea Cafe Brunch Masters; KCBM)를 통해 풍성하고 맛있는 먹거리파티를 제공한다. 더불어 3층 전시장에서는 요즘 핫한 미니와플 만들기부터 단골고객 늘리기, 바리스타로서의 조언 등 다양하고 알찬 세미나도 준비되어있어 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나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현재 세미나 참가신청을 계속 받고 있으며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한편, 2020 서울커피앤티페어는 현장 발열 체크 및 전신 소독 등 철저한 입장 방역 대책을 세워 모든 이들이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02-588-2489 | www.cof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