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방미인의 등장, Urbanic 060



팔방미인 커피그라인더의 등장

스카이코리아, ‘Urbanic 060’ 출시

Editor 지우탁

15년 전통의 커피머신 전문 기업 (주)스카이코리아가 국내에서 최초로 국산 커피그라인더 Urbanic 060을 선보인다.

Urbanic 060은 생산 및 A/S 시설을 통해 하나씩 수작업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뛰어난 성능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를 증명하듯 지난 4월에 진행된 커피엑스포에서는 초기물량이 완판되는 등 사람들에게 그 가치를 인정받았고, 현재까지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가정용으로 출시된 Urbanic 그라인더는 기존의 유사 제품들과는 달리 250W의 강한 모터와 티타늄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64mm상업용 칼날의 조합으로 보다 우수한 그라인딩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러한 강점 때문에 카페에서는 이미 드립전용 그라인더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강력한 성능은 물론, 사용성을 염두에 둔 편의장치들도 인기를 끌고 있는 요소 중 하나다. 상단의 원두 스토퍼부터 전면부 포터필터거치대, 누름 스위치, 정전기방지추출구, 스테인리스 스틸 원두가루통, 하단에 숨어있는 오버로드 안전장치까지,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치밀하게 설계된 흔적들을 찾아볼 수 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많은 장점들로 무장한 Urbanic 그라인더의 화룡점정은 역시 수려한 디자인이다.  기존의 제품들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디자인은 urban이란 단어처럼 도시적인 세련미를 담고 있다. 어느 곳에 있어도 잘 어울리는 베이지, 그린을 기본으로 블랙, 레드, 그레이 등 출시 이후 꾸준히 늘려가고 있는 색상들이 그 세련된 디자인을 더해주고 있어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없는 그라인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