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직접 볶는 커피가 더 맛있다?, 홈로스팅챔피언십(HRC)



홈로스팅챔피언십(HRC) with Acts29cafe

홈로스팅챔피언십(Home Roasting Championship)은 커피에 대한 대중의 이해와 참여 확대를 위해 기획된 수망로스팅대회다. 지난해 Acts29cafe 주관으로 처음 열렸으며, 현장모집에 많은 지원자들이 몰리고 대회에 대한 관심도 역시 매우 높아 그 가능성이 확인한 바 있다. 지난 6월 세종대학교에서 왈츠와닥터만커피 주관으로 열린 제1회 핸디로스터챔피언십의 경우 300여 명이 참가자가 열띤 경연을 펼치기도 했다.

가급적 많은 사람들과 함께 로스팅의 즐거움을 나누고자 하는 만큼 프로와 아마추어를 막론하고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전시기간 중 매일 조별경기와 결선경기를 거쳐 우승자를 가리며, 우승자에게는 협찬시상품(가정용 전기로스터기 예정)을 수여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수망로스터 예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신청(9월 1일~10월 20일)과 현장접수(매일 10~12시)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가비는 1인당 3만 원이다.

홈로스팅대회 공식생두는 국내에서 재배되고 생산가공된 순수 국산생두(미사리커피농장 제공 예정)를 사용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국내에서 제조된 가정용 로스터기로 국내에서 재배하고 가공한 커피를 볶는, 이채롭고 뜻깊은 이벤트가 2016서울커피앤티페어 홈카페페스티벌을 통해 열리게 되는 것이다.
대회의 평가기준 역시 쉽고 간결하면서도 객관적인 평가에 무게를 둔다. 생두상태를 감안해서 최적의 무게를 설정하고, 가장 근사치에 접근한 출전자가 이기는 방식이 그것이다.

홈로스팅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Acts29cafe 홈페이지(www.acts29cafe.com)에서 확인가능하다.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bangkokjikim@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커피앤티> 9월호(176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동시행사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