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한 블루베리



Nutty Blueberry
고소한 블루베리


고소한 현미, 상큼한 블루베리
한낮의 기온이 점점 높아지는 5월, 서서히 여름을 준비해야 할 시기다. 매번 똑같은 재료로 여름을 준비하기 보단 색다른 조합을 이용해 독특한 메뉴를 선보이는 건 어떨지. 그런 생각에 만들어진 고소한 블루베리는 겉보기엔 상큼한 메뉴처럼 보이지만, 맛을 보면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메뉴다. 메뉴가 주는 의외성이 드시는 손님으로 하여금 재밌다는 반응이 나오기 때문이다. 가끔씩 색다른 메뉴를 원하시는 분들께 베이스로 겐마이차를 쓰곤 하는데, 그럴 때마다 반응이 상당히 좋았다. 이번 메뉴는 재료를 구하기도 쉽고 만들기도 쉽다. 어렵게 메뉴를 구상하는 것보다 이런 의외성을 이용해 색다른 여름메뉴를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Prepare
현미녹차 2g, 사과주스 15ml, 라임주스 7ml, 블루베리보드카 5ml(옵션), 블랙커런트시럽 20ml, 블루베리 20알 정도

Recipe
1. 현미 녹차를 끓인 물 120ml에 5분간 우린다.
2. 쉐이커 안에 블랙커런트 시럽, 사과주스, 라임주스, 블루베리 보드카를 넣는다.
3. 우린 차를 식혀준다.
4. 식힌 차 100ml를 쉐이커에 넣는다.
5. 쉐이커에 얼음을 넣고 낙차를 이용해 교반한다.
6. 준비한 잔에 크러쉬드 아이스와 블루베리를 넣고 교반한 5의 음료를 따르면 완성.

Tasting
현미녹차의 곡물향과 상큼한 블랙커런트향이 만나 오묘한 느낌을 주는 메뉴다. 고소함과 상큼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스타일의 메뉴로 흔히 쓰지 않는 겐마이차(현미녹차)를 이용했다. 겐마이차는 일본을 대표하는 녹차 중 하나로, 현미가 블렌딩됐다. 현미의 구수함이 주된 특징인 겐마이차에 블랙커런트시럽과 블루베리보드카의 과일향, 상큼한 맛이 어우러져 고소하고 상큼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Performance
이상민
| 살롱드떼벨로 대표 (techknow@dreamwiz.com)

메뉴&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