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커피를 모든 이들에게

2017 Golden Coffee Award Roasting/Hand Drip Championship

Editor 차은희 Photo 송승현



서울커피앤티페어에서 열렸던 골든커피어워드와 골든티어워드, 그 영광의 수상자 소개 마지막 시간이다. 이번 호에서는 대회의 긴장감과 즐거움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골든커피어워드 현장대회 수상자 소개다.

국내 대부분의 대회는 현장대회로 진행되고,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것은 역시 로스팅과 핸드드립이다.

특히 골든커피어워드는 한국산 로스터기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태환의 로스터기를 사용, ‘손맛’을 보여주기로 유명하다. 지정된 생두 중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보여주는 생두 선택과 로스팅 프로파일로 ‘가장 맛있는 커피 한 잔’을 선사해야만 한다.

 
Golden Coffee Award
한국의 커피문화와 전통을 중시하며 국내 커피로스터의 권익증진을 위해 2012년 시작됐다. 자신의 철학을 가지고 매일 성실하게 커피를 볶고, 고객과 마주하는 전국의 스몰로스터를 응원하기 위한 대회다. 한국커피로스터연합(CRAK)과 월간 <커피앤티>가 함께 주최한다.
 
CRAK
커피와 관련된 업무를 직업으로 삼고 있으며 커피로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자, 커피로스팅하우스의 대표, 커피교육을 수행하는 커피전문인 모임이다. 2012년부터 월간 <커피앤티>와 함께 골든커피어워드를 개최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커피교육과 서비스에 관한 한국적 기준을 정립하기 위해 CSQM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월간 <커피앤티> 2월호(193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