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커피앤티> 2020년도 우수콘텐츠잡지 선정



Editor 김진솔

지난 2월 27일 커피와 차 업계 전문지 월간 <커피앤티>가 한국잡지협회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됐다.

(사) 한국잡지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국내에 발행되는 4,000여 종의 잡지 가운데 6개의 평가항목을 거쳐 시사/경제/교양 17종, 여성/생활정보 7종, 스포츠/취미/레저 12종, 문화/예술/종교 28종, 과학/기술 16종, 산업/농수축산 17종, 교육/법률/학습 8종, 지역 5종 총 110종이 우수콘텐츠잡지를 선정했다.

올해로 발행 19년을 맞은 월간<커피앤티>는 카페산업의 크고 작은 행사와 뉴스 그리고 관련 전문가 기고를 통해 커피와 차의 깊이 있는 이슈를 함께 전하는 커피와 차산업 전문지다. 특히 온라인 플랫폼 '카페통(Cafetong)'을 개설, 운영하며 콘텐츠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고 있으며, 식음료 트렌드 변화에 맞춰 카페산업 종사자 10만 명과 함께 소통하고 있다. 더불어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과 공동주관주최하는 '서울커피앤티페어'를 매년 10월 마지막째 주에 개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커피/차 업계와 일반 소비자의 간극을 좁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월간 <커피앤티>는 이번 우수콘텐츠잡지 선정을 통해 문화소외지역 및 관련 시설 보급을 위한 지원을 받는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경증환자를 위한 도서 기증 캠페인에 동참한다. 본지 지영구 편집국장은 "코로나19로 사회 분위기가 얼어붙고 있는데 이번 기회로 어려움에 부닥쳐있는 국민에게 책을 선물하며 위로의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며 "대한출판문화협회와 협력해 적극 도서 기증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association.magazine.or.kr


 

뉴스&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