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커피앤티> 2018년도 우수콘텐츠잡지 선정



커피와 차 업계 전문지 월간 <커피앤티>가 한국잡지협회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됐다.

(사)한국잡지협회는 지난 2월 26일 월간 <커피앤티>가 2018년도 한국잡지협회 우수콘텐츠잡지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한국잡지협회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으로 국내에 발행되는 4,000여 종의 잡지 가운데 ▲기사(콘텐츠)내용 ▲편집디자인 ▲발행지속기간 등을 고려해 시사/경제/교양, 스포츠/취미/레저 등 8개 분야 100종 내외로 우수콘텐츠잡지를 선정한다.

올해로 발행 17년을 맞은 월간 <커피앤티>는 커피와 차 관련 분야 전문매체다. 매월 160여 쪽으로 1만3천부가 발행되며 관련 전문가들과 커피와 차의 깊이 있는 주제를 함께 펼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통’(www.cafetong.com) 운영으로 국내 카페문화가 가진 남다른 의미와 가치를 국내 커피·차 애호가들과 함께 맞든다.

또 매년 가을 ‘서울 커피앤티페어’(COFA)를 개최해 국내 커피·차 업계와 일반 소비 대중을 연결하는 통로 구실을 함으로써 업계의 실질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월간 <커피앤티>는 이번 우수콘텐츠잡지 선정으로 2018년도 우수콘텐츠잡지 선정 로고를 사용하며 문화소외지역 및 관련시설 보급을 위한 지원을 받는다.

문경라 월간 <커피앤티> 발행인은 “20여 년에 가까운 시간이 흐르는 동안 <커피앤티>는 나무처럼 묵묵히 카페라는 공간 한 곳만을 바라보며 자리를 지켜왔다”며 “<커피앤티>가 커피와 차를 사랑하고 골목골목 동네카페마다 사람이 모여 서로 정을 나누고 삶을 이야기하는 문화를 꽃피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뉴스&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