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한 바리스타들의 ‘펀~’한 커피배틀, 월드영바리스타챔피언십(WYBC)



월드영바리스타챔피언십(WYBC) with Acts29cafe


월드영바리스타챔피언십(World Young Barista Championship)은 바리스타에 대한 꿈을 키워가고 있는 19세 이하의 청소년들을 위한 경연이다. 비영리 기부단체인 Acts29cafe에서 국내 최초로 기획해 서울커피앤티페어에서 선보이는 뜻 깊은 대회로, 커피를 배우고 있는 예비 바리스타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올해에는 특히 중국과 태국 등지의 해외선수들이 참여, 세계대회로의 가능성을 모색하게 된다.

상반기/하반기 국내 예선을 거쳐 선발된 12명의 본선진출자와 중국 예선 선발자, 태국대회 선발자 등 총 15명이 10월 29일(토) 하루동안 2016서울커피앤티페어 3층 홈카페페스티벌관 메인무대에서 한판 라떼아트 배틀을 펼친다.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펼치는 경연이라 얕잡아 보는 건 금물. 지난해의 경우 대회장은 소박했지만 열기는 뜨거웠고, 예비 바리스타들의 표정은 진지했다.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10~30만 원과 상패를 수여하고, 업체들의 후원과 협찬을 통해 커피용품과 원두 커피 제품 등 푸짐한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본선진출자 오리엔테이션은 10월 초로 예정돼 있으며, 경쟁보다는 꿈과 희망, 자신감과 자존감과 고취, 친목과 교감을 목적으로 한다. 평가기준 역시 기술보다는 즐거움과 재미, 청소년다운 생기발랄함에 방점을 두고 있다.

대회개요와 일정, 심사규정과 진행방식, 참가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Acts29cafe 홈페이지(www.acts29cafe.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업이나 개인의 협찬과 후원도 환영한다.

전시관련 문의 : COFA사무국(02-588-2489) www.cofa.kr


자세한 내용은 <커피앤티> 9월호(176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동시행사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