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명원세계차박람회 코엑스에서 열려, 우리의 명차와 세계의 차문화를 한자리에




명원문화재단은 8월8일(목)부터 8월11일(일)까지 ‘2019 명원세계차박람회’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우리 차의 세계화와 활성화를 이루고자 열린 박람회의 개막식에는 세계 여러 나라의 내빈들과 방문자들이 참석하여 박람회장을 빛내주었다.

이번 박람회의 월드티 포럼, 월드티아트 콘테스트 등에서는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세계의 차문화를 한 자리에서 접할 수 있으며 전통다례체험, 궁중생활다례 등의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차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박람회의 부제가 ‘마시고, 보고, 느끼고, 참여하고, 배우는 박람회’인 만큼 ‘아이스 블렌딩티 클래스, 월드 클래스 등’ 차茶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흥미로워 할 행사들이 가득하다.






박람회 장에는 우리나라의 명차 장인들도 함께해 주셨다. 방문객들은 장인들이 바로 앞에서 직접 만들어주시는 향기로운 차를 시음해 볼 수 있으며 각 명차 장인들마다 섬세하게 다른 차의 향미를 느낄 수 있다. 따뜻한 차 만큼이나 마음씨까지도 따뜻한 장인들과 함께 몸과 마음이 편안한 시간이 될 것이다.
 
무엇보다도 방문객들의 눈길을 끄는 건 차를 더 향기롭게 그리고 더 품위 있게 마실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다기들이다. 아기자기한 다기들 덕분에 코와 입 뿐만 아니라 눈까지도 즐겁다. 다양한 명차들과 한 층 더 높은 수준의 차문화를 접하고 싶다면 이번 박람회가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절호의 찬스일 것으로 보인다.



뉴스&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