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n-alcohol White Vin Chaud | 무알콜 화이트 뱅쇼



Non-alcohol White Vin Chaud
무알콜 화이트 뱅쇼


모스카토 화이트 뱅쇼
모스카토종 백포도와 계피가 블렌딩된 무알콜 와인베이스에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을 침지해 만든 유럽식 겨울 메뉴다. 감기예방을 위해 마시던 음료로 화려한 색상이나 비주얼로 분위기를 띄우기에도 적절하다.

Prepare
화이트 뱅쇼&상그리아 베이스 50g, 열수 200g, 침지용 과일(오렌지 반달슬라이스, 웻지사과, 청포도 등 1~2조각), 가니시용 로즈마리 1줄기, 팔각, 시나몬 스틱

Recipe
1. 잔에 화이트 뱅쇼&상그리아 베이스 50g을 넣는다.
2. 열수 200g을 넣는다.
3. 베이스와 열수를 잘 섞는다.
4. 오렌지 반달슬라이스, 웻지사과, 청포도, 블루베리를 각 1~2개씩 침지한다.
5. 시나몬 스틱 1개를 넣는다.
6. 가니쉬용 로즈마리와 팔각을 넣어서 마무리한다.

Point
시트러스 계열의(오렌지, 레몬, 자몽 등등) 과일을 침치해야 껍질의 상큼한 에센스가 더해져 음료의 맛과 향을 가득 채워준다. 다만, 시트러스계열의 과일 껍질 안쪽의 흰색 과피는 너무 오래 침지하면 쓴맛이 우러져나와 4시간 이상 침지하지 않는게 좋다.

Tip
베이스 대신 레드와인 또는 화이트와인을 사용하여 오렌지주스나 탄산수, 사이다 등을 넣고 과일을 침지하여 4~6시간 우려내면 와인 뱅쇼를 즐길 수 있다.

김남희 | (주)우양 더비나인 브랜드매니저 (monami@foodkorea.com)

더비나인(theB9)은?
㈜우양이 만든 카페소재 전문 브랜드로, 국내 메이저 프랜차이즈에 음료베이스를 공급하며 품질을 인정받는 노하우와 맛, 향, 농도 그리고 후미 여운 등 음료전문가의 9가지 평가기준을 통과한 완벽한 밸런스의 음료베이스를 메인으로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다.

메뉴&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