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A 한국 챕터, 챕터위원회 선거 시행



오는 9일부터 SCA(Specialty Coffee Association, 스페셜티커피협회)가 새로운 챕터위원회를 꾸리기 위한 회원 선거를 시행한다.

SCA 한국 챕터 사무국은 신경희, 정연정 두 직원이 관리, 운영한다. 두 사람이 사무국 운영의 전반을 맡는다면, 각 5명씩 자원봉사회원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대회, 교육위원회 총 세 개의 챕터위원회가 각자의 역할에 따라 지원활동을 펼치는 형태다.

이번에 새로 선출할 세 챕터위원회의 기본 임기는 2년이다. 향후 임기선순환을 위해 이번 선거에 한해 선출된 위원 중 역할분담 및 협의에 따라 각 위원회별로 2명은 3년의 임기를 지낼 예정이다. 이는 각 위원회의 임기가 순차적으로 교체돼 구성원이 한꺼번에 바뀌며 발생할 회원 서비스 누락을 막기 위해서다. 

SCA 한국 챕터 위원회 지원 자격은 ▲SCA의 미션을 이해하는 유료회원 ▲챕터 행동강령에 동의 및 준수 ▲챕터 연례 워크숍 및 회의 참여 ▲타인에 대한 존중 및 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가진 자로 각 위원회에 따라 필수 자격 요건이 다르다. 각 위원회에 대한 소개와 자세한 자격요건은 SCA 한국 챕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지난 SCAE 챕터에서 만 4년 이상 챕터 코디네이터 임기를 거친 경우에는 지원할 수 없다.

이번 선거는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후보자 등록/추천을 받아 23일 회원투표로 선거를 시행한다. 선거 마감은 6월 6일이며, 같은 달 14일 당선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거가 시작되기 전 SCA 유료회원으로 등록해야 이번 선거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선거와 관련해 궁금한 점은 이메일(info@scacoffee.kr)로 연락하면 된다.

www.scacoffee.kr

뉴스&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