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고기 스테이크 버거



Beef Steak Burger
소고기 스테이크 버거


미니멀 속 풍성함!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모닝빵을 활용한 샌드위치다. 빵 가운데를 잘라 잘 구운 스테이크와 각종 야채를 활용해 만든 샌드위치는 무더운 여름날 지친 입맛을 다시 살릴 수 있는 건강 식단이기도 하다. 경우에 따라 작은 모닝빵 대신 작은 햄버거빵을 이용해도 좋다.

Prepare
모닝빵 3개, 소고기 안심 100g, 그라노빠다노치즈 30g, 새송이 40g, 토마토 50g, 느타리버섯 30g, 팽이버섯 20g, 오렌지 30g, 호박 30g, 브로콜리 20g, 블랙올리브 10g, 모듬야채 30g, 씨겨자 5g, 발사믹글레이즈 5g, 데리야끼소스 10g, 바질페스토 5g, 올리브오일 100g, 소금·후추 약간

Recipe
1. 빵을 그릴에서 살짝 구운 뒤 가운데를 잘라 양면에 참나물페스토와 씨겨자를 바른다.
2. 스테이크를 노릇하게 굽는다.
3. 준비한 야채를 먹기 좋게 잘라 그릴에서 굽는다.
4. 1의 빵 위에 2의 고기와 3의 야채를 얹는다.
5. 4 위에 발사믹글레이즈를 뿌린다.
6. 5 위에 올리브유를 뿌려 마무리한다.

Bread
본래는 서양 저녁식사에서 곁들여 먹는 빵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모닝빵이라 불리며 아침식사 대용으로 많이 먹는다. 보통 식빵과 비슷한 재료를 사용해 부드러운 맛을 낸다. 빵 자체를 커피나 우유, 주스 등과 함께 먹기도 하지만, 햄버거를 닮은 듯한 둥그런 모양 덕에 빵 안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샌드위치 혹은 버거로도 활용 가능하다.

Point
버거에 다양한 치즈를 얹어 오일과 드레싱을 뿌려주면 맛의 임팩트를 높일 수 있다.

Tip
- 보통은 빵 가운데를 완전히 잘라 샌드위치를 만들기도 하지만, 빵 끝을 조금 남겨 재료를 덮을 수 있도록 활용하면 먹기도 좋다.
- 시연 과정에서는 소고기 안심을 사용했지만, 상황에 따라 닭가슴살이나 연어로 대체해도 충분하다.

Performance
김근기 | 김쉐프의 텃밭 오너쉐프(2000puffin@naver.com)
고상진 | 김쉐프의 텃밭 수석제과장

메뉴&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