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A] 2015 GCA 참가접수 시작됐다!

골든커피어워드(Golden Coffee Award, GCA) 참가자 접수가 내일부터 시작된다. 골든커피어워드조직위원회는 오는 10일부터 출품 접수를 시작해 8월 15일 마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은 골든커피어워드는 월간 커피앤티와 CRAK
(Coffee Roaster Alliance of Korea)이 주최하는 대회로, 10월 1일부터 4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서울커피&티페어 1층 [커피관]에서 동시행사로 진행된다. 대회는 본상인 원두출품대회(에스프레소, 밀크베이스, 싱글오리진, 하우스블렌드)와 현장경연대회인 로스팅챔피언십, 핸드드립챔피언십 등 크게 세 가지 분야로 열린다.
 
출품대회 4개 부문의 출전과 시상기준은 로스터리카페(자가배전숍) 기준이며, 제조업(공장)등록을 필한 원두 제조업체와 임가공업체 역시 에스프레소와 밀크베이스커피 부문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이 경우 심사방법과 출품방법은 모두 로스터리카페의 경우와 동일하다. 커피 로스팅을 수행하는 로스터리숍 또는 공장으로 원두 출품이 가능한 커피 로스팅하우스라면 국적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상패는 회사(업체) 이름으로 시상하며, 각 부문별로 금상 1개 업체, 은상 2개 업체, 동상 3개 업체(제조업체는 2개부문 각각 금상1, 은상1, 동상1) 등 총 30개 업체에게 주어진다.
 
한편, 로스팅챔피언십과 핸드드립챔피언십의 출전과 시상은 개인출전을 기준으로 하며, 19세 이상의 성인 누구나 국적과 관계없이 참가할 수 있다. 로스팅챔피언십은 30명, 핸드드립챔피언십은 45명 이내로 선착순 접수마감을 통해 별도 예선 없이 바로 본선을 치른다.

올해부터 원두커피콘테스트(출품분야)는 예선을 거치게 되며, 각 부문별로 12개 커피를 뽑아 본선대회를 펼친다. 예선일은 오는 9월 11일부터 13일로 예정돼 있으며, 전확한 일정과 장소는 참가자에 한해 사전 공지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서울커피&티페어 홈페이지(www.cofa.kr)나 CRAK 홈페이지(www.crak.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이메일(crak0109@hanmail.net)과 전화(02-919-790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