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시대를 여는 팡파레! “홈카페페스티벌”



홈바리스타대회/홈로스팅대회/월드영바리스타대회
100만 마니아와 함께 즐기는 ‘놀이터&장터’ 연출


홈카페페스티벌은 올해 서울커피앤티페어 주최측에서 의욕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축제마당’이다. 이 다이내믹하고 흥미진진한 대중문화 콘텐츠는 티와 디저트, 홈카페용품 등 B2C 제품 중심으로 구성되는 제2전시장(3층) 출구 쪽에 총 40부스 크기로 포진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발길을 사로잡는다.

NUVO, 1883, Cafe BONITO, KORDIA를 비롯 4~6개의 브랜드가 연합으로 30여부스 규모의 홈카페관을 꾸미고, 가정용 커피기구, 티웨어, 시럽과 소스, 원두커피 제품, 수동/반자동/전자동 커피머신, 수동/전동 그라인더 등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부스 전체를 하나의 집처럼 만드는 한편, 홈카페용 가구와의 접목과 갤러러식 진열을 통해 감성적이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나머지 10여개 부스공간은 공동이벤트 마당으로 활용된다. 이곳에서는 홈바리스타대회와 홈바리스타대회를 비롯해 참가업체 신제품 설명회, 토크쇼, 경품이벤트 등이 다채롭게 열린다.

대중적 관심이 높고 공감의 폭이 넓은 만큼 카페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마니아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전시 첫날 오프닝 이벤트로 열리는 ‘365핸드드립쇼’가 커피문화의 의미와 가치확산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면, 홈카페페스티벌은 그 실체이자 실천적 의지를 보여주는 현장 역할을 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커피앤티> 9월호(176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