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바 우롱차



Gold Bar
골드바 우롱차


반짝거리는 금이 들어간,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우롱차
우롱차의 화사한 꽃내음과 과일의 향이 어울어져 화사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 메뉴다. 우롱차의 플라워리한 느낌을 난꽃시럽이 보강해주고, 복숭아시럽과 꿀리큐르가 과일의 느낌을 주어 어색하지 않고 잘 어울리는 느낌을 받는다. 메뉴에 금가루가 들어가 마시는 동안 금가루의 반짝거림을 즐길 수 있다.

Prepare
우롱차 3g, 복숭아시럽 7mL, 난초시럽 7mL, 라임주스 7mL, 꿀리큐르 5mL, 심플시럽 7mL, 금가루

Recipe
1. 우롱차 3g을 100℃ 150mL 물에 5분간 개완해서 우린다.
2. 우린 차를 옮겨 담는다.
3. 차를 식힌다.
4. 믹싱 글래스에 식힌 차 100mL를 포함한 모든 재료를 넣는다.
5. 믹싱 글래스에 얼음을 넣고 잘 저어 준다.
6. 잔에 따르고, 금가루를 뿌려준다.

Story
봄을 맞이해 봄 분위기에 맞는 딸기를 주제로 한 음료나 메뉴들이 너무 많아, 색다르게 봄을 맞이 하고자 만든 메뉴다. 중국의 우롱차를 베이스로 봄에도 어울리면서 중국스러운 느낌을 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에서 황금빛깔 음료에 실제 금가루를 넣어 손님이 드시면서 금가루가 들어간 메뉴를 드시며 약간은 호사스런 느낌을 받도록 만들어 봤다. 전체적으로 우롱차의 향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밸런스를 잡아 우롱의 향과 부재료의 향과 맛이 조화롭다.

Point
이 메뉴는 이제까지 만든 메뉴와 다른 스터(stir) 방식을 이용한 메뉴다. 쉐이커와 달리 믹싱글래스에 얼음을 넣고 잘 저으면서 음료의 온도와 농도를 맞추는 방식의 메이킹 방법이라 중간 중간 맛을 보며 음료의 상태를 체크해야 한다.

Tip
금가루는 맛이 나지 않는다. 비쥬얼적인 모습 만을 위한 것이니 소량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이 넣으면 오히려 식감을 해칠 수도 있다.

Performance
이상민
| 살롱드떼벨로 대표(techknow@dreamwiz.com)

메뉴&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