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원두 스틱커피 5가지, 블라인드 테스트 해보다


왼쪽부터 조민규 폴바셋 커피스테이션 센터장, 카페원웨이 대표 이해경 바리스타, 커피스페이스 고명훈 기자, 커피앤티 이유나 기자, 이디야 커피랩 이종엽 바리스타 / 사진제공 = 한국커피연합회

Editor. 이유나

가정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 문화가 확산하면서 '스틱커피'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커피 기업은 물론 커피전문점, 식품 기업까지 가세해 새로운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스틱 커피 시장이 더욱 확대되는 추세다.
 
이에 17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국커피연합회 세미나실에서 다섯명의 평가단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원두 스틱커피 제품들을 면밀히 평가해보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평가에는 조민규 폴바셋 커피스테이션 센터장, 카페원웨이 대표 이해경 바리스타, 커피스페이스 고명훈 기자, 이디야 커피랩 이종엽 바리스타 그리고 커피앤티 이유나 기자가 나섰다. 

이날 평가는 블라인드 테스트로 진행됐다. 먼저 향미, 신맛, 쓴맛, 뒷맛, 풍미, 어우러짐 등의 문항을 1점부터 5점까지의 상대평가 한 후, 이를 토대로 1차 총평가를 했다. 또 원재료 평가를 한 뒤, 원재료와 가격 공개 후의 최종평가로 마무리 지었다. 평가는 한시간 가량 진행됐으며 평가단의 섬세하고 날카로운 평가가 자유롭고 다양하게 오갔다.

한편, 해당 원두 스틱커피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는 24일 국민일보의 보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