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FFEE SUMMIT 2018-[Life Cycle of Coffee]



커피의 실체에 대한 이해와 공감 확산의 자리
전국 커피마니아의 폭발적 관심과 참여 예상


홈카페 열풍이 확산되고 스페셜티커피 시장이 커지면서 내가 직접 내린 커피, 내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는 커피마니아가 늘었다. 카페를 찾아, 혹은 믹스커피를 마시는 것을 넘어 직접 커피를 볶고 내리는 사람들이 많다는 얘기다.

2018서울커피앤티페어에서는 이런 커피마니아들을 위해 ‘라이프사이클오브커피’ 이벤트를 마련한다. 지난해에는 전문가를 위한 ‘엔틱로스터기 퍼레이드’로 치러진 바 있으나 올해는 전국 커피마니아를 대상으로 그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실속과 내용성, 흥행성을 도모한다는 복안이다.

2018커피서밋에서는 생두의 가공과정과 셀렉팅은 물론, 가정용 로스터기로 직접 볶아보는 로스팅, 여러 커피를 맛보고 평가하는 커핑체험도 준비된다. 또 브루잉존을 통해 자기가 볶은 커피를 에스프레소나 드립으로 내려서 맛볼 수도 있다. 이 자리에서는 간단한 라떼아트 체험도 가능하다.

각 과정에 대한 설명회와 시연회도 준비된다. 설명과 시연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담당함으로써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단순히 커피를 늘어놓고 마시고 평가하는 체험 수준을 넘어, 커피의 라이프 사이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교감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전국 커피마니아들을 대상으로 광범위한 홍보마케팅이 진행된다. ‘커피벌컥챌린지’를 통해 ‘커피 마시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블로거와 유튜브광고, 온오프라인, 매체홍보 등을 통해 광범위한 마케팅으로 전개한다.

커피서밋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9월 초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그와 동시에 사전 참가신청 접수를 받는다.



동시행사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