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티 러브즈 마시멜로우



Green Tea Loves Marshmallow
그린티 러브즈 마시멜로우


싱그럽고 향긋한 녹차음료와 쫀득하고 부드러운 마시멜로의 환상적 궁합
녹차라떼를 응용한 이번 메뉴는 기존의 녹차라떼가 가지고 있던 묵직함을 봄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산뜻하게 바꾼 메뉴다. 겐마이차의 고소함과 프로 방스 티의 화사함이 기본적으로 느껴지고 뒤이어 산뜻한 과일의 느낌을 입안에서 느낄 수 있게 했다. 우유가 들어갔지만 무겁지 않고 깔끔하게 입안에 서 마무리되고, 위에 올라가는 마시멜로 폼과 함께 마시면 마시멜로의 달콤함이 음료의 풍미를 더욱 살려준다.

Prepare
겐마이차 2g, 프로방스티(마리아주 프레르) 1g, 가루 녹차 1.5g, 우유 45mL, 검시럽 10mL, 엘더플라워시럽 10mL, 리몬첼로 7mL, 소금 약간

Recipe
1. 겐마이차와 프로방스 티를 블렌딩해서 100℃ 120mL 물에 5분간 우린다. 
2. 가루녹차를 우유에 넣고 잘 섞어준다. 
3. 우린 차를 얼음을 이용해 식혀준다. 
4. 모든 재료와 식힌 차 80mL, 얼음을 쉐이커에 넣고 쉐이킹 한다. 
5. 잔에 따르고 마시멜로 폼을 올린 뒤 시나몬 파우더를 뿌리고 토치로 그을려 준다.

Story
아직은 날이 제법 쌀쌀하지만 봄이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겨울에 즐겨 마시던 녹차라떼를 봄에 어울리는 버전으로 만들어 봤다. 싱그러운 봄 분위기에 맞게 음료도 산뜻하게 만들고자 우유만 들어가는 녹차라떼와는 다르게 겐마이차를 이용해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밀크티를 연상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산뜻하고 싱그러운 느낌을 주기 위해 마리아주 프레르의 프로방스티를 살짝 블렌딩해 고소하기만 한 겐마이차에 상큼한 향을 더 하고 들어가는 부재료도 봄 분위기에 맞게끔 화사한 재료들로 구성했다. 입안에서 느끼는 봄을 경험해보자.

Point
이번 메뉴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음료 위에 올려 서비스하는 마시멜로 폼이다. 음료 자체가 그리 달지 않아서 당도 조절을 마시멜로 폼으로 하면서 즐길 수 있게끔 만든 메뉴다.

Tip
마시멜로 폼 만들기
준비물
마시멜로 150g, 물 70mL
만드는 법
1. 볼에 마시멜로와 물을 넣고 중탕으로 데워 준다. 
2. 액체상태가 될 때까지 데워주고 중간중간 잘 저어준다. 
3. 휘핑 사이폰에 잘 녹은 마시멜로를 넣어준다. 
4. N2O를 주입하고 잘 흔들어 섞어준다. 
5. 냉장고에 넣고 3시간 동안 잘 식혀준다.

Performance
이상민 | 살롱드떼벨로 대표(techknow@dreamwiz.com)

메뉴&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