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비즈니스의 롤 모델, 그 가치와 비전의 재발견

커피 비즈니스의 롤 모델, 그 가치와 비전의 재발견
일본 커피의 자존심, KEY COFFEE INC
Editor·Photo 지영구



지난달 7일, 도쿄커피투어에 나선 국내 커피인 12명을 대상으로 작고 알찬 커피세미나가 열렸다.

신바시에 자리잡고 있는 키커피(KEY COFFEE INC) 본사 교육장에서 있었던 핸드드립커피 세미나는 이날 오전 9시부터 1시까지 4시간 동안 시종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키커피의 교육담당 책임자인 겐니치 오누키 실장, 해외사업 담당자인 요시카주 하야시 과장이 투어단 일행을 맞이했다.

간단한 커피타임을 곁들인 인사와 회사소개에 이어 속개된 세미나는 투어단의 빡빡한 일정을 감안해 핸드드립 이론과 실습 중심의 4시간 집중교육 및 문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 현장과 함께 일본 커피기업의 롤모델이자 자존심이라 일컬어지는 키커피의 안팎을 살펴봤다.


“우리가 제공하는 커피 한 잔의 열정이 살아있는 가치로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

1920년 창업 이래 우리는 품질제일주의 이념을 바탕으로 늘 최고의 품질을 추구해 왔으며, 시대에 따라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하고자 노력해왔다.

그 결과 2020년 8월이면 창업 100주년을 맞이하게 됐다.

앞으로도 키커피는 1세기 기업으로서, 더욱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커피의 품질력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과의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확대함으로써 명실공히 비주얼하고 글로벌한 커피리더로 거듭나고자 한다.”

일본의 대표적 커피기업 키커피(KEY COFFEE INC, www.keycoffee.co.jp)의 시바타 유타카(Shibata Yutaka) 대표이사는 이렇게 천명하고 있다.

그는 또 “우리는 그간의 성과나 평가에 자만하지 않고 사람과 사람의 인연을 소중하게 이어가는 회사, 모든 고객과 함께 가치를 만들고 나누는 열정적인 커피탐구자이자 동반자로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이야기는 월간 <커피앤티> 2017년 7월호(186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리뷰&리포트